다음팟인코더가 좋은 점은 용량이 크지 않은 가벼운 편집 프로그램이며 수정방법이 간단해서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코딩 과정에서 용도에 따라 동영상 포맷과 품질을 설정할 수 있으며 저작자의 로고나 필요한 자막을 넣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게임 플레이가 저장된 MKV 파일의 불필요한 앞 부분을 잘라내고 AVI 포맷으로 변경해서 인코딩 해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한 동영상 자르기를 파일을 드래그해서 끌어다 놓거나 [불러오기] 버튼을 사용할 있습니다.

 


 

 

 

 

 

파일의 리스트가 생성되었는데요. 드래그해서 왼쪽에 있는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편집화면 아래쪽에 [시작] [] 버튼 클릭하면 화면 아래 노란색 슬라이더가 생성되는데요. 동영상 자르기 방법은 시작과 지점으로 조절할 슬라이더를 좌우로 이동해서 원하는 시간대로 조절하는 것입니다. (미세하게 조절하려면 키보드 좌우 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삽입]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한 시간대의 동영상을 타임라인 영역으로 보냅니다.

 

 


 

 

 

 

동영상 자르기가 완료된 부분이 타임라인으로 이동했는데요. 인코딩을 시작하기 [환경설정] 페이지로 이동해서 저장될 파일의 형식과 해상도 등을 설정해줍니다.

 

 

 

 

 

 

 

원본의 품질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설정한 옵션인데요. 사용 용도에 따라 적절히 비트레이트 수치를 설정하면 동영상 품질이 조절됩니다. 기본값이 600인데 설정으로 인코딩을 하면 용량은 작으나 화질이 너무 떨어져서 1200에서 1700 정도로 설정하면 적절한 같습니다.


※ 좀 더 화질을 높이고 싶다면 압축 방식을 [비트트레이 품질기준 2번 인코딩]을 선택하고, 리사이즈 필터에서 [LANCZOS:인코딩 속도 느림, 선명한 화질]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또 프레임(fps)는 일반 TV 방송이 30프레임이니 적당하게 올려주셔도 됩니다.

 


 

 

 

 

 

▲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자르기가 파일의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완료되면 알림 창이 뜨고 [폴더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동영상이 저장된 폴더로 바로 이동할 있습니다.

 

 



 

▲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해서 앞쪽에 필요 없는 영역을 잘라서 편집된 파일입니다. 


 

 

 

▲ 원본 동영상인데요. 원본의 불필요한 앞부분을 삭제하고 파일 포맷을 변경했습니다만, 원본 화질을 최대한 유지해서 수정본과 비교해보면 화질차이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일 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탯줄 자르기  (0) 2015.02.18
음악 자르기  (0) 2015.02.16
영상 합치기  (0) 2015.02.16
화면캡쳐하기  (0) 2015.02.14
당뇨  (3) 2015.02.11

+ Recent posts